이더리움 매수, 어디까지 볼까요?
이더리움 4시간봉 차트입니다.
주봉상 아직 단기 바닥권이라는 판단이며, 하방으로 열려 있기도 하기에, 분할 매수로 대응하면서 볼 예정입니다.
매도는 이전 장대음봉의 가격을 절반 정도 회복한 가격에 걸었습니다. +3.6%정도 수익을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아래는 주봉 차트입니다.
몇 주 동안 하방 경직성을 보이면서 계속 아래꼬리를 달아주고 있는데요.
이제 올라가지 못하면, 결국 하방으로도 뚫릴 것으로 보입니다.
하방으로는 -20%정도 열려있다고 보이네요.
내려올 때 비중을 실어서 트레이딩할 계획을 세우고, 캔들의 길이와 파동 패턴을 보며 대응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항상 같은 식으로 해왔기 때문에, 어려울 건 없습니다. 일봉이냐 주봉이냐 월봉이냐의 차이일 뿐이죠.
분봉, 시간봉은 단타 개념이기 때문에, 피로도가 쌓입니다. 예전엔 시간봉으로 많이 했었지만, FTX 사태 이후로, 점점 지양하려고 하고 있네요.
시세의 움직임을 놓치는 경우가 생겨서, 올데이 트레이더 아니면, 대응이 힘들 것 같습니다.
또한, 순식간에 물량으로 떠밀면서 투매를 유도하면서 가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스캘핑같은 짧은 호흡의 트레이딩은 더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일봉, 주봉, 월봉으로 천천히 하는 매매가 심리적으로 유리하고 시간, 공간적 제약도 덜하기 때문에, 유리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포지션에서 우위를 쌓은 다음 트레이딩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글은 매수매도 유도글이 아니며, 공부차원에서 올린 글입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